이제 장마가 시작되는 때라고 합니다. 올해는 유독 덥고 비가 많이 오는 여름이 될 거라고 하는데요.
장마를 대비하여 튼튼한 우산과 장화를 미리 마련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6월 와탭은 새로운 소식을 많이 가지고 왔는데요. 사용자 편의를 높이기 위한 개편부터, 데이터베이스의 신제품 출시, 그리고 와탭 아카데미 소식까지 들고 왔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1. 와탭 업데이트 소식 - 쿠버네티스 에이전트 설치 화면 개편
더 쉽고 빠른 쿠버네티스 모니터링을 위해 쿠버네티스 에이전트 설치 화면이 개편되었습니다.
기존 에이전트 설치 방식은 와탭이 제공하는 기본 YAML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해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직접 수정한 후 적용시키는 방식이었습니다. 설치 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일부 기능 추가를 위해 에이전트에 별도의 설정을 해야 할 경우 해당 과정이 다소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폼 방식의 설치 화면을 새롭게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환경을 선택하고, 원하는 추가 기능을 고르기만 하면 완성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치 마지막 단계에서 와탭의 주요 메뉴를 확인하고, 해당 메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와탭 데이터베이스 모니터링 신제품인 Oracle Pro는 데이터베이스 서버에 부하 없이 성능 정보를 1초에 20번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1초에 20번 모니터링할 수 있는 이유는 기존의 쿼리(Query) 기반 수집 방식에 데이터베이스 서버의 메모리에 직접 접근하여 성능 지표를 모니터링하는 기술을 추가로 적용했기 때문인데요.
주요 비즈니스 시스템에서 Oracle DB를 사용하고 있다면 와탭의 Oracle Pro를 통해 정밀하게 수집한 성능 정보를 바탕으로 문제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데이터베이스 Hang 상황에서도 원인 분석이 가능한 와탭 Oracle Pro! 다음 주 수요일인 7월 4일, 프리뷰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와탭 Oracle Pro는 7월 4일 베타 버전 출시 예정으로 회원가입 후 preview.whatap.io 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preview.whatap.io 사이트는 베타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이트로, service.whatap.io에서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베타 체험으로 생성한 프로젝트는 베타 기간 종료 후에도 service.whatap.io에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